엄정숙 부동산 전문변호사, '명도소송 매뉴얼' 출간

홈 > 언론보도 > 언론보도 > 신문보도
언론보도

엄정숙 부동산 전문변호사, '명도소송 매뉴얼' 출간

법도강제집행센터 0 3798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도 종합법률사무소는 명도소송이 필요한 일반일들을 위해 '명도소송 매뉴얼'(엄정숙 변호사 저)을 정식출간 했다고 2일 밝혔다.

'명도소송 매뉴얼'은 소송 전(前)에 해야 하는 '점유이전금지가처분'과 소송 중(中)에 해야 하는 '명도소송 재판실무', 그리고 소송 후(後)에 해야 하는 '부동산인도 강제집행'을 주제로 담아낸 책이다.

엄정숙 변호사는 "지금까지 제대로 된 명도소송 책이 없었다. 여기저기 산재되어 있는 명도소송 관련 인터넷 정보들은 많이 있으나 정리되지 않은 정보는 독자를 더 깊은 혼돈으로 빠트릴 뿐이었다. 이렇듯 정리된 명도소송 책이 없어 답답해하는 사람들을 많이 보았다"며 "이런 사람들에게 어려운 법률을 쉽게 설명하는 명도소송 책 집필에 관심을 갖게 됐다"고 전했다.

신간은 내용증명 보내는 방법, 점유이전금지가처분 절차와 노하우, 부동산 명도소장 작성방법과 상가 명도소송 절차, 비용, 건물 명도소송 쟁점 및 주의사항, 재판실무, 사례, 판례, 부동산인도 강제집행 절차, 집행불능 시 처리방법까지 임차인 명도소송에 관한 모든 이론과 부동산 전문변로사의 10년 실전노하우를 한권에 다 담아냈다.

엄정숙 변호사는 "해마다 대법원이 발표하는 사법연감에 따르면 민사소송 중 가장많은 소송은 '명도소송'이다. 따라서 명도소송 매뉴얼은 나홀로 명도소송을 준비하는 일반일과 또 변호사·법무사라도 명도소송을 직접 다루어 보지 못한 전문가를 포함한 모든 이들을 위해 집필된 책이다. 한 단계씩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명도소송 전문가 수준이 될 것"이라고 했다. 현재 교보문고, 예스24 등의 서점에서 시판 중이다.